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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여행

항산화, 피로회복, 면연력에 좋은 화이트 푸드 ‘연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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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고의 삶 인사를 드립니다.

예나 지금이나 몸에 좋은 약은 쓰다는 말이 있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잘 먹지 않으려고 음식들이 몸에는 좋다는 것입니다.

연근도 먹기에는 좋아하지 않는 음식인데요. 몸에는 매우 좋기 때문에

먹어야 건강을 지킬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먹으면 자연스럽게 먹을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았으면 합니다.

 

 

 

 

화이트 푸드는 면역력을 강화와 항암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이다.

마늘, 콜리플라워, 우엉 등과 함께 ‘연근’도 손꼽히는 화이트 푸드 중 하나다.

연근은 대표적인 겨울 뿌리채소 중 하나로 10월에서 3월이 제철이다.

 

 

 

 

연근에는 100g 당 50mg이 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레몬과 거의 유사하게 많은 비타민C가 들어있다.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력 강화에 좋고, 피로 해소에도 좋다.

비타민C뿐만 아니라 플라보노이드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 제거와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다.

 

 

 

 

연근의 점액 성분 뮤신은 혈당 조절에 좋은 성분이다.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은 식품이다.

연근에는 안토잔틴 색소가 있어 산성에서는 무색이 되므로 식초를 넣으면 더욱 희어진다.

변색 방지를 위해서 자르자마자 식초 물(물 1ℓ+식초 1큰술)에 담그거나

식초 물에 데쳐서 사용한다. 점성이 강한 뮤신이 있어 자른 단면에서 실이 생기는데

식초의 작용으로 뮤신이 점성을 잃어 씹는 맛이 좋아지고 연근 특유의 아린 맛이 사라져서

자연스럽게 섭취하는데 좋다. 좋은 음식은 맛감각이 떨어질 수가 있는데

요리를 할 때, 위와 같이 요리방법을 이용해서 면역력은 물론 항산화와 피로 해소에

좋은 연근으로 활기찬 건강을 찾기를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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