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글 여행

타인과 잘 어울리는 사람은 덜 늙는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고의 삶(The Best Life) 인사를 드립니다.

이 세상에 태어난 사람들은 어쨌든 다른 사람보다 더 젊고, 건강하게 살기를

원하는 것은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이지만, 그렇게 살기 위한 실천이 어렵기 때문이다.

여기 통계에 의하면, 홀로족보다는 교류족이 건강하고 덜 늙는다는 통계가 나왔다.

그 말은 맞는 말이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어울려서 살아야 하기 때문이다.

조용하게 살아가는 것도 좋지만 활력과 건강을 위해 어울려 사는 것은 어떨까?

 

 

 

 

운동을 하면 좋지만, 안 해도 남과 어울려 다닌 사람이 더 튼튼했다는 얘기다.

어울리면 돌아다니게 되고, 우울증도 없어지고, 활기차게 보인다.

매일 한 번 이상 집 밖을 나서면 외출족으로,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친구나 지인과 만나거나

전화로 대화를 나누면 교류족으로 분류했다. 그리고는 4년 후 이들의 신체 활력과

자립도를 비교하니 당연히 "외출과 교류, 둘 다 한 사람" 점수가 가장 좋았다.

 

 

 

 

외출과 교류만 비교했을 때는 교류족이 외출 족보다 신체 활력이 좋았다.

외로이 홀로 등산을 다닌 것보다 만나서 수다 떠는 게 나았다는 얘기다.

그러기에 일본에서는 노쇠를 측정하는 지표에 “일주일에 몇 번 남과 어울립니까?”

라는 질문이 꼭 들어있다. 위와 같이 남들과 잘 교류하면서 스스로도 규칙을 지켜야 하겠죠.

 

 

 

 

항상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자신을 잘 관리하라.

비난, 비판, 불평을 맘에서부터 버려야한다. 링컨의 성공 비결도 이것부터 시작을 했다고 한다.

실력 없는 것은 용납이 돼도 예의 없는 것은 용납이 안된다. 예절 있는 사람이 돼라.

상대를 높여 주어라. 인정해 주어라. 칭찬을 아끼지 말아라. 상대방을 존중하고 세워주면,

자동적으로 반대로 돌아오게 된다.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도 자기 관리의 꽃이다.

왜냐하면, 자기 절제를 하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사람은 돈 쓰는 것을 보면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 인색한 사람은 부모도

그 자식을 싫어한다. 절대로 인색하지 말라.

낚시를 갈 때 아이스크림을 가져가지 않고, 물고기가 원하는 미끼를 가져가는 것처럼,

사람을 낚으려면 내 주장만 하지 말고 상대방이 원하는 것으로 채워 주어라. 이것이 상대방을

위한 배려인 것이다. 이러고 보면 인생은 참으로 힘든 것 같다. 왜냐하면 뇌 속의 프로그램은

자신만의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기 때문이다. 프로그램을 새로 짜고 바꿔라.

그래야 양보와 배려와 사랑이 가득하고 활기찬 동안(童顔)의 모습으로 살아갈 수가 있다.

 

 

  

728x90
반응형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