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Issue)/스포츠

서서히 경기력이 올라오는 손흥민, 한 골만 넣으면 된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고의 삶(The Best Life)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도 많은 기대로 경기를 시청을 했지만, 아쉽게도 골은 나오지는 않았지만,

경기력은 8부 능선을 넘어선 것을 느낄 수가 있었다. 몸놀림도 가벼웠고,

공격진과의 연계가 부드럽게 진행되는 것이 조만간 한 골이 나올 기세다.

다 함께 손흥민 선수를 위해서 힘을 불어넣어 주기를 바란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손흥민이 개막 6경기째 침묵했다.

적극적인 공격 가담과 움직임으로 좋은 경기력을 선보였지만 운이 따르지 않은

한 판이었다. 손흥민은 3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풀럼과의 2022~2023시즌 EPL 6라운드에서 선발로 출전해 후반 39분까지 84분을

소화했다. 기다렸던 첫 골은 터지지 않았다. 사우샘프턴과 개막전에서 기록한 1 도움 이후

공격 포인트가 나오지 않고 있다.

 

 

 

 

토트넘은 호이비에르, 해리 케인의 골을 앞세워 2-1로 승리했다. 4승2무(승점 14)로

무패 행진을 이었다. 이날 전까지 5경기에서 1 도움에 그친 손흥민은 골 침묵이 길어지면서

선발 라인업 제외 가능성이 언급됐다. 특히 이적생 히샤를리송이 조커로 좋은 활약을

펼치자 비교 대상으로 거론됐고, '손흥민을 대신해 히샤를리송을 선발로 활용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왔다. 하지만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은 손흥민을 선발 라인업에 올리며

변함없는 신뢰를 보냈다.

 

 

 

 

이날은 히샤를리송을 처음으로 선발로 기용하며 케인, 손흥민과 호흡을 맞추게 했다.

손흥민은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움직였다. 케인을 중심으로 두며 손흥민과 히샤를리송이

자리를 바꿔가며 풀럼을 공략했다. 마수걸이 골을 노렸던 손흥민으로선 운이 따르지

않았다. 손흥민이 전반 10분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가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던 케인이 헤더를 시도해 골로 인정되지 못했다.

케인의 공격 의사가 없었다면 손흥민의 골로 인정될 수 있는 순간이었다.

 

 

 

 

전반 33분에는 골대 분운이 있었다. 케인의 정확한 침투 패스를 손흥민이 가슴으로

떨군 후, 왼발 슛으로 연결했지만 크로스바를 때렸다. 후반 36분에는 히샤를리송과 멋진

장면을 연출했다. 왼쪽 측면에서 정확한 크로스를 올렸고, 히샤를리송이 논스톱

오른발 슛으로 연결했지만 골포스트에 맞고 나왔다.

 

 

 

 

골 침묵에서 탈출하진 못했지만 활동적인 모습에서 토트넘 공격의 한 축임을 증명했다.

유럽축구통계전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팀 내에서 네 번째로 높은 평점 7.4를

부여했다. 히샤를리송이 8.6으로 가장 높았고, 케인이 7.9, 호이비에르가 7.6으로 뒤를

이었다.

728x90
반응형

네이버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