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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Issue)

화날 때마다 낙서 그림을 그렸던 12세 소년, 나이키 디자이너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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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고의 삶(The Best Life) 인사를 드립니다.

영웅은 난세에 나온다고 하는데요. 영국의 12세의 소년도 최악의 환경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입니다. 어린 적에는 화가 났을 경우에는 방에 들어가

낙서를 했던 것을, 학교에 들어가서는 수업시간에 낙서를 하다가 야단을 맺었던

소년이 드디어 진흙 속에서 진주를 찾는 멋진 진면목을 보여 주었다.

자기의 적성과 재질을 잘 살리는 것이 인생의 꽃을 피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

 

 

 

 

학교 수업시간에 낙서를 하다 선생님들에게 야단을 맞았던 영국의 한 소년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정식으로 계약을 맺고 디자이너가 됐다.

25일(현지시각) 영국 더타임스·미러, 미국 CNN 등에 따르면, 영국 슈루즈베리 출신의

조 웨일(12)은 최근 나이키의 공동 크리에이터로 기용됐다. 조는 온라인을 통한 홍보 및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활동을 격려하는 프로모션에 참여할 예정이다.

 

 

 

 

조는 현재 12만명의 팔로워를 가진 인스타그램 계정 ‘낙서 소년’(the doodle boy)을

운영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으나, 그의 첫 시작은 순탄하지만은 않았다.

조는 수업이 지루할 때면 책에 낙서를 했고, 이 때문에 여러 선생님들로부터 꾸중을

들었다. 이 같은 일이 반복되자 조의 부모님은 그를 방과 후 미술 교실에 보냈다.

이후 미술 선생님이 조의 낙서를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시작하면서, 조는 세계적인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조는 지난 2020년 영국 윌리엄 왕자 부부의 기차 여행을

그림으로 기록해 인정받기도 했고, 지난해에는 첫 단독 전시를 열기도 했다.

 

 

 

 

조는 “이건 내 꿈 중 하나다. 나이키는 정말 대단하고, 내가 기대하고 있는 재밌는 것들이

많이 나올 것”이라며 “스스로가 자랑스럽다. 내 자신에게 좋아하는 것을 하라,

사랑하는 낙서를 계속하라고 말한다. 굉장히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릴 때는 별로 생각하지 않고 마음 가는 대로 한다. 계획 없이 느낌대로 하는 것”

이라며 “내 낙서에는 몇몇 캐릭터가 있지만, 거의 괴물과 외계인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루에 한두 시간 씩 그림을 그린다. 두세 살 때부터 그림을 계속 그려왔고,

스타일을 바꾸고 싶어 6~7살 때쯤 낙서를 시작했다. 그 일이 정말 잘 풀렸다”며

“화가 나면 방에 가서 낙서를 한다. 그러면 행복해진다. 내가 하는 가장 편안한 일 중

하나”라고도 했다. 조 웨일을 보면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이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두는 일이

되었다. 우린 강요에 못 이겨 따라가는 경우가 있는데, 하지만 자기의 개성과 재질을 최대한

이용하세요. 그것이 자기의 행복이며 그 행복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입니다.

범인과 다르다고 해서 처지는 것이 아니라 특별하다는 것을 알고 계속 전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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