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글 여행

물이 흘러가듯, 인생도 흘러갑니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고의 삶(The Best Life) 인사를 드립니다.

인생에서 정신적인 세계는 신제적인 건강과도 유사할 수가 있다.

혹시 신체적인 건강을 다른 것에 소비를 하여 인생을 망치는 경우가

있지만 대부분 신체적인 건강이 정신건강을 좌우한다고 하죠.

모두가 종점을 향해서 자발적, 떠밀려, 도중에 하차를 하면서

반복이 되는데, 그 과정에서 우리의 모습도 재점검을 하면서

힘 있게 목적지를 향해서 꾸준하게 달려갔으면 합니다.

 

 

 

 

기약할 것인가 허송세월로 고귀한 인생을 버릴 것인가?

참다운 인생길은 깊은 관찰력과 탄력 있는 마음,

넓고 따뜻한 마음, 담백한 마음,

진실과 우정이 넘치는 마음으로 땀 흘려 일하며,

도약 적 자립정신으로 사치와 낭비를 멀리하고,

 

 

 

   

학문을 게을리하지 않으며 건전한 생활을 하는 사람만이

행복한 인생과 즐거움을 누릴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도 시간은 흘러가고 있지요.

이 시간은 다시 오지 않습니다. 흘러가 버린 것들이니까요.

사람도 가 버리면 다시 오지 않지요. 그렇게 인연도 세월 따라 흘러갑니다.

한때 품었던 꿈도 흘러가 그렇게 우리가 만나는 시간과 사람은

흘러가 버리는 것이 분명하지요. 그 사람은 없고

그 친구도 없고 그 꿈도 없습니다.

 

 

 

   

아주 짧고 낯설게 가버리는 세월, 하지만 우리 마음에 남아 있는 것들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내가 내줬던 마음 내가 받았던 온정,

내가 품었던 꿈의 기운, 내가 애썼던 노력의 정신,

세월은 가고 사람도 가지만 그 마음은 남아 있는 것.

바로 거기에 우리가 사는 의미가 존재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좋은 시절이 흐르고 있네요.

 

 

 

 

모두 다 세월 따라 흘러가고 있지만 세월을 타고 가지 말고

세월 속에서 서 있기도 하고, 쉬기도 하고 생각도 하며,

새로운 한 해인 2022년, 호랑이 해인 임인년에는

마음속에서 기쁨과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모습이 되었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네이버 애널리틱스